당사는 기업공개 결정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금년 8월2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글로벌 종합 강관회사를 지향하는 넥스틸의 VISION과 열정, 도전 정신을 보고서 투자해 주신 주주님 여러분들 모두에게도 깊이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불철주야 제조 및 수출 역군으로 매진해 온 임직원들 노고를 함께 치하합니다.
주력 제품군 전방산업 수요 여건 호전으로 탁월했던 전년도에 이어 금년 상반기 역시 양호한 성과 시현이 있었기에 상장 직후 첫 분기보고서 내용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이 컸었던 가운데, 금번에 공시된 3분기 결산실적은 매우 실망스럽게 비춰질 것입니다. 이에 당사는 매 분기별 실적 편차가 크고 고르지 못한 현상에 대해 오해와 우려를 불식시켜 드리고자 긴급히 이 서한을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상장 직후에 공교롭게도 분기 단위 영업실적이 크게 후퇴한 점은 대표이사로서 내부 임직원들과 외부 주주분들께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 수출 연관 미국 에너지강관 시장은, 지난해말경의 수급난 호황국면을 거치며 나타났었던 단기 과열 장세가 진정되는 과정에서 3분기중 잠시 재고소진 불균형 조정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꾸준했던 해외거래처들의 주문 발주가 조금씩 이월되는 공백기가 발생해 부진하였지만, 당사는 4분기중 만회를 목표로 생산 및 통관까지 선제 대응 관리해왔고 다행히 현재는 거의 정상화가 이뤄진 상황입니다. 추후 검증될 때까지 심려가 곧장 해소되기 어렵다고 보지만, 넥스틸의 저력과 특장점에 대해 변함없는 신뢰를 부탁드리며, 차별화된 성과와 꾸준한 주주환원책 등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당사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사업 확장을 위해, 금년 하반기부터 국내 유일하게 보유한 아시아 최대 외경 사이즈인 ERW 26인치 대구경 조관라인이 본격 가동중에 있으며, 최첨단 도금라인도 신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해상풍력설비시장 등 추가 진출을 목표로 내년까지 롤벤더 및 스파이럴 조관라인 시설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바, 성장성과 수익성, 안정성을 두루 갖춘 세계 최고의 강관 제조업체로 도약해 갈 것입니다. 단기적 변동성과 실적 편차에 일희일비 하기 보다는 넥스틸의 도전 정신과 역량을 좀더 지켜 보시며, 중장기 안목의 이해와 지지를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상장 과정과 이후 보여주신 많은 주주분들의 애정어린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를 올리며, 저를 포함한 넥스틸의 모든 임직원들은 책임감과 함께 흔들리지 않는 열정과 패기 있는 도전으로 백년 영속기업을 달성코자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